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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forecasting techniques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Forecasting technique은 3가지로 분류됩니다. (qualitative, extrinsic, and intrinsic)

 

1. Qualitative (정성적인 기법)

어떤 상황에서 직관, 판단, 정보를 기반으로 한 예측 기술로

시장 조사, 역사적 유사성, 테스트 마케팅, 델파이 방법 등이 있습니다.

 

델파이 방법이 생소하긴 한데 전문가들에게 설문을 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정성적인 기법이라고 할 수 있죠.

▶ 문제 정의 및 범위 설정 예측하고자 하는 문제를 정의하고, 예측 대상의 범위를 설정합니다.

▶ 전문가 선정 및 설문 조사 예측 대상에 대한 전문가를 선정합니다.

▶ 전문가들에게 설문지를 보내고, 예측 대상에 대한 의견이나 정보를 수집합니다.

▶ 전문가 의견 종합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예측 결과를 도출합니다.

▶ 예측 결과에 대한 토의와 검증을 거칩니다.

▶ 예측 결과 제시 및 보완 예측 결과를 제시하고, 보완할 사항이 있다면 보완합니다.

 

2. Extrinsic Techniques (외생적 예측기법)

외생적 예측 기법은 회사 제품에 대한 수요와 관련된 외부 인자나 지표를 기반으로하는 예측 방법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벽돌을 생산하는 회사가 주택건설 착공 자료를 외생적 지표로 사용한다던가

타이어를 생산하는 회사가 휘발유 소비를 외생적 지표로 사용하여 상관관계를 통한 미래 수요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외생적 예측 기법은 보다 넓은 경제적 또는 사회적 추세에 기반하여

제품 수요의 변화를 예측하려는 기업에게 유용합니다.

 

3. Intrinsic Techniques (내생적 예측기법)

내생적 예측기법은 과거 데이터를 사용하여 예측하는 기법입니다.

보통 일반 직장인들이 수요예측을 할 때 이 방법을 사용하죠.

과거에 일어난 일이 미래에도 일어날 것이라는 가정에 기반합니다. 

 

다음 글에서 이 Intrinsic techniques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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