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반응형

 

이번에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딸아이 때문에 핸드폰 개통을 고민했었습니다.

 

공기계로 알뜰요금제 개통을 해줄지 아니면 워치폰으로 해줄지 말이죠.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간단하게 장단점을 정리해 봤습니다.

 

 

* 공기계 + 알뜰요금제

 

장점

 

- 스마트폰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유튜브, 플레이스토어 접속해 원하는 어플 설치 가능)

 

 

단점

 

- 부모를 위한 특화된 앱이 없다.

(구글 패밀리링크로 제대로 통제가 안되더군요. 그렇다고 아이 통제용 유료소프트웨어를 이용하자니 돈이 이중으로 나가는 것 같구요.)

 

- 아이가 갖고 다니기 힘들다.

(성인도 한손으로 조작하기 힘든 크기인데 아이들이 갖고 다니긴 버거울 것 같아요. 어디 두었다가 까먹고 잃어버릴 가능성이 큽니다.)

 

* 워치폰

 

장점

 

- 아이들이 휴대하기 편하다. (시계 타입이니 잃어버릴 염려가 별로 없겠죠.)

 

- 어플로 위치확인, 사용통제가 가능하다. (이 부분은 유료어플 사용시 동일하게 적용될 것 같긴 합니다)

 

 

단점

 

- 느리다 (스마트폰 사용하던 사람 입장에서는 돈 아까운 느낌이지만 아이는 나름 괜찮아 하는 것 같습니다.)

 

- 배터리 용량이 작다. (아무래도 작은 시계 사이즈니 배터리 용량도 그 정도 수준인 것 같습니다.)

 

- 기본적으로 설치된 어플 이외에 추가가 불가능하다. (가장 아쉬운 부분은 카톡이 안됩니다. 대신 키즈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문자는 무제한입니다. 전화도 2회선은 무제한으로 사용가능합니다. 보호자 2명 등록해 놓으면 될 것 같습니다.)

 

- 아직 문제는 없지만 AS를 별도의 다른 곳에서 하는 것 같습니다. 택배로 주고받고.. 빠른 수리는 불가할 것 같네요.

 

 

참고로, 가족결합으로 요금할인은 불가합니다. (8,800원 요금제+기계값이랑 하면 한달에 만원 조금 넘네요.)

 

그리고, 처음 택배를 받으면 방전되어 있으니 충전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집게타입 충전핀 특이합니다.)

 

안켜진다고 불량받았다고 교환요청하는 글을 봤었는데.. 상담사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더라구요.

 

 

저는 아직 8살이니 워치폰 2년 사용하고 나서 스마트폰으로 넘어가는게 여러모로 좋다고 판단하여 워치폰을 선택했습니다. 

 

여러분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Sman7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평일 오전 6시쯤 업데이트 되는 매일영어(Daily English)도 함께 봐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