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환불 관련해서 내용을 언급해 드릴까 합니다. 

지난번 마이크로소프트 AS편에서 환불에 대한 언급을 잠깐 했었는데요. 이게 시간이 꽤 걸리는 작업이니 애초에 마음을 내려놓고 진행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기존 포스팅은 아래에)

sman7.tistory.com/347?category=842728

 

마이크로소프트 AS 순서 및 알아두면 좋은 것들

★ 성격이 급하신 분들은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셔서 'AS 간단순서 정리'와 '참고사항' 부분을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직장생활 하면서 얻은 것 중에 남는 것은 병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sman7.tistory.com

 

일단 AS 상담시 환불을 결정하셨으면,  1차적으로 구매영수증 증빙을 올릴 수 있는 링크가 포함된 메일을 보내줍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구매영수증을 업로드 해주시면 1차 작업 완료. 

 

그 다음으로 할 일은 문제가 발생한 제품 반송처리입니다. 서비스 센터에서 떄가 되면 택배예약을 해 주시니 포장해 놓고 기다렸다가 택배 기사분에게 전달해 주시면 됩니다. (이 때 물건안에 어떤 건에 관한 것인지 상담번호를 기입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한 10일 정도 기다려도 연락이 없다 싶으시면 상담센터에 전화 한번 더~)

 

물건 반송 후 시간이 좀 지나면 환불처리 관련 안내 메일이 날라오는데요. Payment central 초대장 입력관련 매뉴얼도 같이 보내 줍니다. 나중에 초대장 입력시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Refund Manual.pdf
0.57MB

 

위의 안내 메일을 받고 약 2주 후 

초대장을 받습니다. 

 

 

해당 링크(Microsoft Payment Central)를 클릭해서 위의 Refund manual에 따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처음 사용자가 아닌 로그인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로그인 메일 주소는 위의 절차에서 언급되었던 것처럼 초대메일 받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되고, 로그인 비번이 없거나 모르시는 분은 암호 재설정코드를 이메일로 받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후에는 매뉴얼 보시면서 쭉쭉쭉 (개인정보, 환불받을 계좌 등등) 입력하시고 최종 제출하시면 신청 절차는 마무리 됩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계정번호가 생성됐다는 메일도 날라오구요. 이젠 환불승인이 돼서 통장에 입금되기만 기다리면 끝입니다. 

 

환불처리를 중앙에서 관리하다보니 복잡하고 시간이 더 걸립니다.  

오늘 저녁 택배 시키면 다음날 새벽에 배달오는 것에 익숙한 한국 사람은 참 적응하기 힘들것 같습니다.  서두에 말씀드렸듯이 마음을 내려놓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습니다. 마소 굿~

 

 

반응형

+ Recent posts